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

2021. 11. 22.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계정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시행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보이스피싱이나 명의도용같은 여러범죄에 악용을 예방하고 나의 정보가 유출되어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럼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털린 내 정보 찾기 홈페이지 메인화면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

본인인증 메일확인

털린 내 정보 찾기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한 동의를 하고 인증절차를 한 후에 계정정보가 유출이 되었는지 확인할수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시 입력한 나의 계정정보는 암호화하여 단순비교만 하기 때문에 저장이나 보관하지않아서 안심할수있습니다.

아이디 확인

 

  • 사이트 접속
  • 사용자 인증
  • 계정정보 유출조회(한번에 최대5회)
  • 유출이력 결과 확인

 

털린 내 정보 찾기 바로가기

 

 

계정정보 유출확인하는 이유

 

내가 가입한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나를 특정할수있는 개인정보 입니다. 그래서 계정 정보가 불법적으로 사용될수있는 명의도용,보이스피싱 등의 피해가 발생할수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자물쇠사진

 

내가 가입한 사이트의 패스워드를 변경하여 추가 피해를 예방할수있기 때문에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은 개인정보 보호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하나쯤 가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죠.

 

 

계정정보 유출시 조치방법

e클린프라이버시 사이트 메인화면

나의 계정정보가 유출이력이 있음을 확인했다면 해당 계정의 패스워드를 먼저 변경해야 합니다. 또한 오랫동안 사용하지않는 사이트의 경우 회원탈퇴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접속하지 않은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기억하기 힘들기 때문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운영중인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회원탈퇴를 하시면 됩니다.

 

 

e클린서비스 바로가기

 

 

개인정보 보호 10가지 방법

정보보호 잠금화면정보보호 화면모니터화면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10가지 방법들입니다. 기본만 지켜도 나의 정보를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 방침 및 이용약관 꼼꼼히 살피기
  •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안전한 비밀번호 사용하기
  •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하기
  • 명의도용확인 서비스 이용
  • 본인확인은 주민번호사용하지않기
  • 나의 정보는 친한 친구에게도 비밀
  • PC 공유폴더에 개인정보 저장금지
  • 금융서비스 이용시 PC방에서 가급적 이용하지않기
  • 불명확한 출처의 자료는 다운로드하지않기
  • 개인정보 침해신고 활용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