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삼겹살과 어울리는 궁합좋은 음식 9가지

2020. 11. 22.

삼겹살과 어울리는 궁합좋은 음식 9가지

삼겹살 다들 좋아하시죠? 삼겹살 싫어하는 분은 못 본 거 같습니다. 평소에 삼겹살을 먹을 때 쌈장과 쌈채소를 곁들여먹는 게 일반적이지만 삼겹살과 어울리는 궁합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왕 먹는거 더 맛있게 먹고 건강을 생각하면서 먹으면 더욱 좋은데요. 그럼 삼겹살과 어울리는 궁합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생강

 

 

삼겹살에 생강은 좀 낯선느낌이죠? 생강은 장어 먹을 때 느끼함을 잡기 위해 장어와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삼겹살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생강을 얇게 채 썰어서 찬물에 10분 정도 담갔다 빼면 매운맛도 사라지고 식감도 더 아삭하기 때문에 기름진 삼겹살에 곁들여 먹기 매우 좋습니다.

 

2. 백김치

 

 

백김치는 평소 식사때 많이 먹기도 하는데요. 삼겹살 먹을 때 백김치에 그냥 올려서 먹어도 좋지만 삼겹살 구울 때 빨간 김치처럼 같이 살짝 구워서 먹어도 맛이 매우 좋습니다.

 

3. 당귀

 

 

당귀는 삼겹살먹을때 쌈채소로 생으로 곁들여먹기도 하는데요. 당귀의 강한 향 때문에 그동안 먹기 불편하셨던 분들은 삼겹살을 굽고 남은 기름에 당귀를 30초 정도 볶아서 곁들여먹으면 당귀의 향은 빠지고 맛은 고소해집니다.

 

4. 명란젓

 

 

명란젓은 많은 요리에 활용되는 재료인데요. 밥에 비벼먹어도 맛이 정말 좋습니다. 삼겹살구워먹을때 껍질을 제거한 명란젓, 참기름, 다진 마늘, 다진 고추, 통깨를 넣고 비빈 후 삼겹살에 올려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5. 쯔란(양꼬치소스)

 

 

양꼬치 소스로 쓰이는 쯔란은 삼겹살을 먹을 때 찍어먹으면 양꼬치 느낌도 나고 맛도 매우 좋습니다. 양꼬치 먹고 싶을 때 삼겹살로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6. 레몬

 

 

삼겹살에 레몬을 같이 먹을 때는 2가지방법으로 곁들여 먹을수있습니다. 먼저 레몬즙을 짜서 레몬에 뿌려먹거나 찍어먹는방법이 있고 레몬껍질을 강판에 갈아서 삼겹살위에 올려먹는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레몬껍질을 먹을때는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어준 후 갈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7. 쪽파

 

 

쪽파는 삼겹살을 찍어먹는 소스용으로 좋습니다. 쪽파를 잘게 썰어서 참기름과 후추를 가미해서 삼겹살에 찍어먹거나 올려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입맛에 따라 소금을 첨가해도 맛있습니다.

 

8. 피시소스

 

 

동남아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피시소스는 삼겹살과도 궁합 좋은 소스입니다. 피시소스뿐만 아니라 고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고수까지 같이 먹으면 동남아 스타일로 맛있게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데요. 고수와 피시소스를 섞어서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9. 파프리카 가루

 

 

삼겹살 먹을 때 파프리카 가루를 사용하는 방법은 에어프라이어로 구울 때 쓰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파프리카 가루를 삼겹살에 고루 묻혀서 150도 25분 정도만 돌려주면 고급진 삼겹살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겹살과 어울리는 궁합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겹살 구워드 실 때 더욱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유자차 효능 10가지

유자차 효능 10가지 유자차는 겨울에 많이 마시면 매우 좋은 차입니다. 유자차는 새콤 달콤 쌉싸름한 맛과 상큼한 향 때문에 기분까지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귤이나 레몬보다 비타민C가

allddl12.tistory.com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0가지 이쁘고 귀여운 강아지에게 이것저것 주고 싶은 마음 많으시죠? 밥 먹을 때 옆에 와서 눈망울을 글썽거리며 애원의 눈빛을 주지만 사람과는 다르기 때문에

allddl12.tistory.com

 

 

스쿼트 효과 매일 100개하면

스쿼트 효과 매일 100개 하면 스쿼트는 집이나 작은 공간에서 할수있는 효과가 좋은 맨몸 운동 중 하나입니다. 스쿼트 효과로 매일 100개씩 꾸준하게 하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

allddl12.tistory.com

 

댓글